부자유친
おやこあい
Parental Bond
전투 중 효과 | 자신이 사용하는 공격 기술은 1회가 아니라 2회 공격 |
무시 불가 | 복사 가능 | 전투밖에서는 기능 없음 |
자신의 물리 또는 특수 공격 기술은 1회 공격이 아니라 2회 공격하게 된다. 단, 2회째 공격은 피해량이 1/4로 감소한다.
고정 피해를 가하는 기술은 피해량을 보정하는 효과들을 무시하고 고정 피해를 가하기 때문에 2회째 공격의 고정 피해량도 감소하지 않는다.
이 특성이 적용된 기술은 2회 공격하는 기술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위력은 공격 매회마다 따로 계산한다.
1회째 공격 후 상대의 특성 미라로 인해 자신이 이 특성을 잃게 돼도 남아 있던 2회째 공격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기술별로 다음과 같이 작동하게 된다.
자연의은혜는 나무열매를 한 번만 소모하고 2회 공격한다.
드래곤테일, 배대뒤치기, 볼트체인지, 유턴의 포켓몬 교체 효과는 공격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야 발생한다.
도둑질, 탐내기, 탁쳐서떨구기, 벌레먹기, 쪼아대기의 대상이 가진 도구를 훔치거나 없애거나 뺏어먹는 효과는 공격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야 발생한다.
불사르기로 자신의 불꽃 타입이 없어지는 효과는 공격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야 발생한다.
가한 피해량의 일부를 자신도 받는 기술의 반동 피해는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고 발생한다. 자신이 받는 반동 피해는 모든 횟수의 공격으로 가한 피해를 합산한 피해량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발버둥은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고 최대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반동 피해를 한 번만 입는다.
깜짝헤드는 1회째 공격 후에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반동 피해를 한 번만 입고 2회째에서는 반동 피해를 입지 않는다.
불꽃 타입 공격 기술, 스팀버스트, 열탕이 대상의 얼음 상태를 치유하는 효과는 공격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야 발생한다.
물거품아리아, 잠깨움뺨치기, 정신차리기가 대상의 특정 상태이상을 치유하는 효과는 공격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야 발생한다. 대상이 특정 상태이상이라서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되는 효과는 2회째 공격까지 이어지게 된다.
토해내기의 1회째 공격 후에 비축하기 소모가 일어나지 않으며, 기술이 완료돼야 모여 있던 비축하기가 소모되고 능력치 랭크가 한 번에 하락된다.
연속자르기의 위력 2배 상승 효과는 매회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즉각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명중한 기술이 완료돼야 발생하기 때문에 다음번에 사용하는 연속자르기부터 위력 2배 상승 효과가 적용된다.
고양이돈받기의 1회째 공격에서만 획득 금액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특성으로 공격 횟수를 증가시켰어도 획득 금액이 더 늘어나지는 않는다.
공격이 명중하면 상태이상을 유발하거나 능력치 랭크 변화를 일으키는 부가 효과가 있는 기술은 매회 공격마다 부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공격을 명중시킨 후 자신의 능력치 랭크가 하락하는 기술도 매회 공격마다 능력치 랭크가 하락한다. 예외로 비밀의힘은 공격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이 다 끝나고 나서 부가 효과를 1회만 발생시킬 수 있다.
공격이 명중하면 자신의 능력치 랭크가 하락하는 기술은 매회 공격마다 자신의 능력치 랭크가 하락한다.
클리어스모그의 능력치 랭크 초기화 효과는 매회 공격마다 발생한다.
불태우기의 특정 도구를 없애는 효과는 매회 공격마다 발생한다.
꽃잎댄스, 난동부리기, 소란피우기, 역린은 매 턴마다 무작위로 선택된 대상에게 2회 공격한다. 1회째에서만 대상을 선택하기 때문에 2회째에서 무작위의 대상을 다시 정하지는 않는다.
꽃가루경단, 프레젠트로 공격할 때는 이 특성이 적용되지만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킬 때는 적용되지 않는다.
승부굳히기의 1회째 공격이 명중한 후 울퉁불퉁멧, 특성 까칠한피부 또는 철가시 등으로 자신이 피해를 받았다면, 승부굳히기의 특수 효과가 즉시 적용되어 2회째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묵사발, 쥐어짜기, 소금물의 위력은 매회 공격마다 대상의 현재 체력을 기준으로 다시 계산한다.
기사회생, 바둥바둥의 위력은 매회 공격마다 자신의 현재 체력을 기준으로 다시 계산한다.
기어오르기, 어시스트파워, 혼내기의 위력은 매회 공격마다 현재 능력치 랭크를 기준으로 다시 계산한다.
매그니튜드의 위력은 1회째 공격을 하기 전에서만 확률에 따라 정해진다.
모든 적들만 공격하는 기술과 적, 아군 모두를 공격하는 기술의 경우, 해당 기술의 효과 범위 안에 단 1마리만 있었다면 이 특성이 적용되어 2회째 공격도 발생한다. 기술의 효과 범위 안에 여러 마리가 있었다면 명중한 대상의 수와 관계없이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Z기술에는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선천적으로 1턴에 여러 번 공격하는 기술인 경우에는 이 특성이 전혀 적용되지 않는다.
1턴 준비가 필요한 기술, 1턴 숨어서 준비가 필요한 기술에는 이 특성이 전혀 적용되지 않는다. 파워풀허브를 소모하여 1턴만에 준비 및 공격을 한다고 해도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대상의 최대 체력만큼 피해를 가하는 기술에는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자신이 기절하게 되는 기술에는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구르기, 아이스볼, 미래예지, 파멸의소원, 내던지기, 죽기살기에는 이 특성이 전혀 적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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