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턴에 여러 번 공격하는 기술
한 번 사용해서 한 턴 동안에 여러 번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술을 사용하는 포켓몬이 공격 도중 잠들거나 기절하면 남은 횟수와 관계없이 공격을 끝낸다.
공격 매회마다 급소에 명중할 확률과 위력을 다시 계산한다. 공격 매회마다 소지한 도구의 영향을 받는다.
접촉 판정을 가진 기술일 경우, 공격 매회마다 상대와 접촉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도구와 특성을 발동시킨다. 그러나 특성 나쁜손버릇은 예외로 1회만 발동하며, 상대의 마지막회 공격이 끝난 후 도구를 훔친다.
특성 깨어진갑옷, 꾸덕꾸덕굳기, 정의의마음, 주눅, 지구력, 악취는 공격 매회마다 반응한다.
니들가드 또는 킹실드 또는 토치카에 막혀도 접촉 시 일어나는 해로운 효과는 1회만 발동된다.
대타출동을 파괴했다면, 본체 포켓몬에게 남은 횟수의 공격을 한다.
카운터 또는 메탈버스트로 이러한 기술을 받아칠 경우, 마지막회 공격 1회분만 계산한다.
특성 부자유친을 적용할 수 없다.
명중 여부는 첫회 공격에서 결정된다.
자신의 모든 포켓몬들 중, 기절하지 않고 주요 상태이상에도 걸리지 않은 포켓몬들의 수 만큼 공격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위력 | 명중률 | 접촉 |
![]() |
집단구타 | 악 | 0.5 변동 |
100% |
명중 여부는 첫회 공격에서 결정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위력 | 명중률 | 접촉 |
![]() |
기어소서 | 강철 | 50 | 85% | O |
![]() |
더블니들 | 벌레 | 25 | 100% | |
![]() |
더블어택 | 노말 | 35 | 90% | O |
![]() |
더블촙 | 드래곤 | 40 | 90% | O |
![]() |
두번차기 | 격투 | 30 | 100% | O |
![]() |
뼈다귀부메랑 | 땅 | 50 | 90% |
명중 여부는 첫회 공격에서 결정된다.
35% 확률로 2회, 35% 확률로 3회, 15% 확률로 4회, 15% 확률로 5회 공격한다. 특성 스킬링크를 갖고 있을 경우, 확률과 상관없이 5회 공격한다.
물수리검은 유일하게 특수 기술이며, 나머지는 물리 기술이다.
※ 이름순 또는 위력 또는 명중률 또는 접촉 여부로 정렬 가능.
매 공격마다 명중률과 회피율을 계산한다. 최대 3회 공격할 수 있으며 한 방이라도 빗나가면 기술을 바로 종료한다. 특성 스킬링크를 갖고 있을 경우, 첫 번째 공격에서만 명중 여부를 결정한다.
매 공격마다 위력이 증가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위력 | 명중률 | 접촉 |
![]() |
트리플킥 | 격투 | 10 | 90% | O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