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하는 기술
다음의 기술들은 포켓몬의 체력 또는 주요 상태이상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는 포켓몬이라면, 다음의 기술들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는 없다.
힘흡수를 제외한 나머지 기술들의 회복량은 자신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다.
특성 힐링시프트를 갖고 있으면 우선도가 +3 더 증가한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는 포켓몬은 이 기술들을 사용할 수 없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어도 Z기술로는 사용할 수 있다.
가로채기로 뺏어서 사용할 수 있다.
광합성, 달의불빛, 아침햇살, 모래모으기는 날씨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진다.
꿀꺽은 모여 있는 비축하기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진다.
새 탭 | 이름 | 타입 | 회복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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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회복 | 노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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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합성 | 풀 | 25~6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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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꺽 | 노말 | 25~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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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쉬기 | 비행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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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의불빛 | 페어리 | 25~6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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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모으기 | 땅 | 50~6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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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햇살 | 노말 | 25~6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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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낳기 | 노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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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마시기 | 노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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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자기 | 에스퍼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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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만하기 | 노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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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지령 | 벌레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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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흡수 | 풀 | 상대의 공격 능력치만큼 |
회복량은 기술의 대상이 되는 포켓몬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는 포켓몬은 정화, 치유파동, 플라워힐, 희망사항을 사용할 수 없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어도 Z기술로는 사용할 수 있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위력 | 명중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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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스필드 | 풀 | 변화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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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가루경단 | 벌레 | 특수 | 9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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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리박기 | 풀 | 변화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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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쿠아링 | 물 | 변화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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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 | 독 | 변화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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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파동 | 에스퍼 | 변화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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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트 | 노말 | 물리 | 0.5 변동 |
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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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워힐 | 페어리 | 변화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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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사항 | 노말 | 변화 | 99999 ─ |
자신은 기절하는 대신, 현재 전투에는 나와있지 않으면서 기절하지 않은 아군 한 마리의 모든 주요 상태이상과 체력을 전부 회복시킨다.
특성 힐링시프트를 갖고 있으면 우선도가 +3 더 증가한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는 포켓몬은 이 기술들을 사용할 수 없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어도 Z기술로는 사용할 수 있다.
가로채기로 뺏어서 사용할 수 있다.
초승달춤은 아군의 PP까지 완전 회복시킨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명중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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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승달춤 | 에스퍼 | 99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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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소원 | 에스퍼 | 99999 ─ |
대상에게 가한 피해에 비례하여 회복한다. 최소 회복량은 1이며 도구 큰뿌리를 갖고 있다면 회복량이 30% 증가한다.
대상이 특성 해감액을 가졌다면, 자신은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도리어 피해를 입는다. 도구 큰뿌리를 지니고 있었다면 해감액으로 받는 피해량도 평소보다 30% 증가한다.
특성 힐링시프트를 갖고 있으면 씨뿌리기를 제외한 기술들은 우선도가 +3 더 증가한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는 포켓몬은 씨뿌리기를 제외한 기술들을 사용할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위력순 또는 명중률순으로 정렬 가능.
리프레쉬는 독, 맹독, 화상, 마비 상태이상만 치료할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와 치료방울은 전투 중이 아닌 아군들마저도 효과 범위에 포함시킨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명중률 | 뺏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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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쉬 | 노말 | 99999 ─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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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코시프트 | 에스퍼 | 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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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테라피 | 풀 | 99999 ─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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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방울 | 노말 | 99999 ─ |
O |
명중 여부나 실패 여부와 상관없이, 이 기술들을 사용했다면 일단 자신의 얼음 상태는 치유된다.
예외로 불꽃 타입을 갖고 있지 않아서 불사르기가 실패했을 때는 자신의 얼음 상태가 치유되지 않는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위력 | 명중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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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르기 | 불꽃 | 특수 | 13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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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러운불꽃 | 불꽃 | 물리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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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버스트 | 물 | 특수 | 11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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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탕 | 물 | 특수 | 8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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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플레임 | 불꽃 | 특수 | 10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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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어드라이브 | 불꽃 | 물리 | 12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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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바퀴 | 불꽃 | 물리 | 60 | 100% |
대타출동 분신이 대신 받지 않았다면, 이 기술들은 대상의 특정 상태이상 한 가지를 치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제 발현된 타입이 불꽃 타입인 공격 기술은 대상의 얼음 상태이상을 치유할 수 있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위력 | 명중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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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거품아리아 | 물 | 특수 | 9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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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버스트 | 물 | 특수 | 11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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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탕 | 물 | 특수 | 8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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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깨움뺨치기 | 격투 | 물리 | 7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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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차리기 | 노말 | 물리 | 7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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