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흡수
ちからをすいとる
Strength Sap
풀 변화
상대의 힘을 흡수해 약화시키고 빼앗은 힘은 생명력으로 전환한다. 힘이 센 상대일수록 전환하는 에너지도 커진다.
PP | 10 |
위력 | - |
Z기술 위력 | - |
명중률 | 100% |
랭크 변화 | 100% 확률로 대상의 공격 -1 |
Z파워 효과 | 자신의 방어 능력치가 1랭크 상승 |
상태이상 | - |
우선도 | 0 |
예리한이빨과 왕의징표석이 무효 |
방어, 판별, 토치카, 니들가드에 막힘 |
따라하기 가능 |
상대와 접촉 안 함 | 매직미러와 매직코트에 반사됨 |
가로채기 불가 |
대상의 공격 능력치를 1랭크 하락시키면서 대상의 공격 능력치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최소 회복량은 1이다.
이 기술로 대상의 능력치 랭크를 변동시키기 전 시점을 기준으로 대상의 공격 능력치 현재값에 따라 체력 회복량이 정해진다.
대상의 원래 공격 능력치, 대상의 현재 공격 능력치 랭크, 파워셰어, 파워트릭의 효과는 실제 능력치 수치에 적용되는 항목들이므로 이 기술의 체력 회복량에도 영향을 준다.
공격 능력치를 일정 배율로 증가시키는 특성과 도구들은, 실제 공격 능력치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계산 시 보정하는 효과들이므로 이 기술의 체력 회복량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도구 큰뿌리를 갖고 있다면 회복량이 30% 증가한다.
특성 해감액을 가진 대상에게 명중시켰을 경우, 자신은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원래 회복했어야할 만큼 오히려 자신이 피해를 입는다. 자신이 도구 큰뿌리를 지니고 있었다면, 특성 해감액으로 인한 피해량도 30% 증가하게 된다.
회복봉인의 효과를 받고 있다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과 같아서 더 이상 체력을 회복할 수 없다고 해도 대상의 공격 능력치 랭크를 변동시키는 효과는 별개로 작용한다.
능력치 랭크 하락을 예방하는 효과를 대상이 갖고 있어서 공격 능력치 랭크가 하락하지 않았어도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생한다.
대상이 이미 공격 -6 랭크인 경우 이 기술은 실패한다. 대상이 특성 심술꾸러기인 포켓몬이라 해도 동일하므로, 특성이 심술꾸러기인 대상 포켓몬의 공격 능력치가 이미 +6 랭크일 때가 아니라 -6 랭크일 때만 이 기술이 실패한다.
이 기술이 실패했다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도 없다.
효과 범위 : 자신을 제외한 인접한 아무나 하나
적군 | 적군 |
자신 | 아군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