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이상을 유발하는 특성
포켓몬스터에는 독, 맹독, 화상, 마비, 얼음, 잠듦의 6가지 주요 상태이상이 존재한다.
주요 상태이상은 전투에서 벗어난다해도 유지되며 바톤터치로 이전되지 않는다.
주요 상태이상은 포켓몬마다 한 가지 상태만 가능하다. 이미 주요 상태이상을 겪고 있을 경우, 다른 주요 상태이상에 당하지 않는다. 단, 잠듦을 제외한 다른 주요 상태이상일 때 잠자기를 사용할 경우, 기존의 주요 상태이상 대신에 잠듦 상태로 대체된다.
특성 싱크로를 제외한 특성들은 1턴에 여러 번 공격하는 기술과 특성 부자유친으로 인해 2회 공격하게 된 기술에 대해 매회 공격마다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을 유발한다.
독, 맹독, 화상, 마비, 잠듦 중 1가지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새 탭 | 이름 | 전투 중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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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취 | 자신이 공격할 때마다 대상을 10% 확률로 풀죽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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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받은바디 | 기술의 공격에 자신이 명중당할 때마다 공격한 상대가 사용한 기술은 30% 확률로 사슬묶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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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롱헤롱바디 | 접촉하는 판정의 공격에 자신이 명중당할 때마다 공격한 상대는 30% 확률로 헤롱헤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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