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dic

포켓몬
기술
특성
도구
이름순
타입
분류
종류
1
세대
2
세대
3
세대
4
세대
5
세대
6
세대
7
세대
8
세대

불꽃의맹세
ほのおのちかい
Fire Pledge

  불꽃     특수  

불기둥이 솟구쳐 공격한다. 풀잎기둥이 있다면 흡수해서 한동안 불바다로 만든다.

PP 10
위력 50
명중률 100%
랭크 변화 -
상태이상 -
우선도 0
예리한이빨과
왕의징표석이 적용
방어와
판별에 막힘
따라하기 가능
상대와 접촉 안 함 매직미러와
매직코트를 무시
가로채기 불가

이 기술의 타입이   불꽃   타입에서 바뀌지 않고 그대로일 때, 상태이상 얼음인 대상이 이 기술에 맞으면 얼음 상태가 풀리게 된다.
같은 턴에 아군도 물의맹세, 풀의맹세 중 한 가지 기술을 사용하면 협동하여 합체 기술로 공격한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두 포켓몬의 합체 기술이 발생된다.
아군 포켓몬 중 한 마리가 불꽃의맹세를 사용하거나, 다른 기술을 발생시키는 기술인 따라하기, 선취, 손가락흔들기, 잠꼬대, 조수, 흉내쟁이로 불꽃의맹세를 발생시킨다. 그리고 이 기술은 실패하지 않아야 한다.
위의 상황일 때 같은 턴에서 아직 행동은 하지 않았지만 물의맹세, 풀의맹세 중 한 가지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 상태인 다른 아군 포켓몬이 있어야 한다. 이 조건을 만족하는 다른 아군 포켓몬이 여럿일 경우, 그 중에서 더 먼저 행동할 순서의 아군 포켓몬만이 합체 기술의 일원이 된다.
그러면 먼저 불꽃의맹세의 발생에 성공한 포켓몬은 공격하지 않고 합체 기술의 준비 상태에 들어가고 그 턴의 행동을 마친다. 준비 상태에 들어간 포켓몬은 개인적으로 이 기술로 공격하지도 못하며, 이 기술로 지정했던 대상도 합체 기술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합체 기술의 일원이 될 아군 포켓몬은 자신의 원래 행동 순서를 무시하고 합체 기술의 준비 상태에 들어간 포켓몬 바로 다음 차례에 즉시 행동한다.
합체 기술의 일원이 된 아군 포켓몬이 기술을 실패하지 않는다면, 기술 조합에 따른 합체 기술이 발생한다.
만약 사슬묶기, 마비, 풀죽음, 잠듦, 얼음, 프리폴로 공중에 끌려감 등등 방해로 인해 합체 기술의 일원이 된 아군 포켓몬이 기술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이미 준비 상태에 들어간 포켓몬은 이미 행동을 마친 탓에 합체 기술이 아닌 단독 기술조차도 사용하지도 못한다.

발생된 합체 기술은 준비 상태가 아닌 합체 기술의 일원이 된 아군 포켓몬을 기준으로 고려하여 계산한다. 능력치, 특성, 도구, 기술의 사용 대상 등등 기술 사용에 관련되는 항목들은 합체 기술을 발생시키는 측의 포켓몬의 것을 사용한다.
발생된 합체 기술은 위력이 50이 아닌 150이 되며, 한 쪽 진영에 4턴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특수 효과도 갖게 된다.
합체 기술을 발생시킨 아군 포켓몬이 선택했던 기술이 물의맹세였다면, 발생되는 기술은 물의맹세가 된다. 합체 기술로 발생된 물의맹세가 성공적으로 명중했다면, 아군 진영에 4턴 동안 무지개가 나타난다. 이미 아군 진영에 무지개가 있는 상태라면 합체 기술인 물의맹세의 특수 효과는 발생하지 않는다.
무지개가 나타나 있는 진영에 속한 포켓몬들이 사용하는 기술들은 상태이상을 유발하거나 능력치 랭크 변화를 일으키는 부가 효과가 발생할 확률이 2배가 된다. 예리한이빨 또는 왕의징표석, 특성 악취의 풀죽음 효과 또한 발생 확률이 2배가 되지만, 특성 독수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무지개로 인한 효과는 특성 하늘의은총과 중첩이 가능하여 발생 확률을 4배로 만들 수도 있다. 그러나 풀죽음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경우만은 예외로 중첩되지 않는다.
합체 기술을 발생시킨 아군 포켓몬이 선택했던 기술이 풀의맹세였다면, 발생되는 기술은 불꽃의맹세가 된다. 합체 기술로 발생된 불꽃의맹세가 성공적으로 명중했다면, 합체 기술의 대상이 속한 진영에 4턴 동안 불바다가 형성된다. 이미 대상의 진영이 불바다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합체 기술인 불꽃의맹세의 특수 효과는 발생하지 않는다.
불바다가 된 진영에 속한 포켓몬들 중   불꽃   타입을 갖고 있지 않거나 특성 매직가드를 갖지 않은 포켓몬은 매 턴 종료 때마다 최대 체력의 1/8만큼씩 체력이 감소한다.

발생된 합체 기술은 따라하기흉내쟁이의 발생 대상이 되지 않아서, 합체 기술의 조합에 이용된 기술이 따라하기 또는 흉내쟁이로 발생된다.
합체 기술의 준비 상태로 행동을 마친 포켓몬을 따라하기 할 경우, 발생된 합체 기술과는 상관없이 그 포켓몬이 합체 기술에 조합시켰던 기술을 따라하게 된다.
합체 기술을 발생시킨 포켓몬을 따라하기 할 경우, 발생된 합체 기술과는 상관없이 그 포켓몬이 선택했던 기술을 따라하게 된다.
합체 기술이 마지막으로 발생한 기술이었을 때 흉내쟁이가 사용되었다면, 발생된 합체 기술과는 상관없이 합체 기술을 발생시킨 포켓몬이 선택했던 기술을 흉내내게 된다.

합체 기술은 2마리의 아군 포켓몬끼리만 가능하다. 따라서 같은 턴에서 3마리의 아군 포켓몬이 물의맹세, 불꽃의맹세, 풀의맹세를 사용했다면 행동 순서가 가장 느린 포켓몬은 합체 기술이 아니고 혼자서 일반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불꽃의맹세가 단독으로 사용되었든 합체 기술로 발생되었든 상관없으며, 불꽃의맹세의 타입과는 무관하게 도구 불꽃주얼을 포함한 어떠한 주얼도 적용되지 않아서 주얼이 소모되지도 않는다.

효과 범위 : 자신을 제외한 인접한 아무나 하나

적군 적군 적군
자신 아군 아군

NPC로부터 배울 수 있는 포켓몬

 블랙   화이트  : 친밀도가 높을 때 물풍경시티 마켓 오른편 집에서 배울 수 있음

 블랙2   화이트2  : 친밀도가 높을 때 포켓몬 월드 토너먼트 건물 오른쪽 아래 맨끝의 엘리트 트레이너에게서 배울 수 있음

새 탭 이름 타입1 타입2
파이리 불꽃
리자드 불꽃
리자몽 불꽃 비행
브케인 불꽃
마그케인 불꽃
블레이범 불꽃
아차모 불꽃
영치코 불꽃 격투
번치코 불꽃 격투
불꽃숭이 불꽃
파이숭이 불꽃 격투
초염몽 불꽃 격투
뚜꾸리 불꽃
차오꿀 불꽃 격투
염무왕 불꽃 격투

▲ 접기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