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볼
アイスボール
Ice Ball
얼음 물리
딱딱한 얼음덩어리를 계속 굴린다. 미리 웅크렸다면 더욱 거세진다.
PP | 20 |
위력 | 30 |
명중률 | 90% |
랭크 변화 | - |
상태이상 | - |
우선도 | 0 |
예리한이빨과 왕의징표석이 적용 |
방어와 판별에 막힘 |
따라하기 가능 |
상대와 접촉함 | 매직미러와 매직코트를 무시 |
가로채기 불가 |
최대 5턴 간 이 기술로만 공격한다.
이 기술을 최초로 시도했을 때만 PP가 감소하며, 이후 지속 공격은 PP가 감소하지 않는다.
이 기술이 지속되는 동안 교체나 다른 행동은 할 수 없으며, 지속되는 동안은 이 기술만으로 계속 공격한다.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명중시키지 못했다면 지속되지 않고 기술을 종료한다.
이 기술을 사용했지만 빗나감, 방어하는 기술에 막힘, 타입 상성이나 특성에 의한 무효화 등으로 피해를 주지 못했다면 아이스볼의 지속이 바로 종료된다. 전투에서 벗어남, 혼란, 마비, 풀죽음, 잠듦, 얼음, 사슬묶기, 헤롱헤롱 등으로 기술을 사용하지 못했을 때도 아이스볼의 지속이 바로 종료된다.
매 공격마다 명중률과 회피율, 급소에 맞을 확률에 영향을 받는다.
공격이 명중할 경우, 이 기술의 연속 공격이 지속되는 동안의 다음 턴 공격은 이전 턴 공격보다 위력이 2배가 된다. 자신이 전투에 나온 이후 웅크리기를 쓴 적이 있다면 이 기술의 위력이 추가로 2배가 된다.
효과 범위 : 자신을 제외한 인접한 아무나 하나
적군 | 적군 | 적군 |
자신 | 아군 | 아군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