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スケッチ
Sketch
노말 변화
상대가 쓰는 기술을 잘 보고 베껴 그린다. 그린 기술은 영구적으로 자신의 것이 된다.
PP | 1 |
위력 | - |
명중률 | - |
랭크 변화 | - |
상태이상 | - |
우선도 | 0 |
예리한이빨과 왕의징표석이 무효 |
방어와 판별을 무시 |
따라하기 불가 |
상대와 접촉 안 함 | 매직코트를 무시 | 가로채기 불가 |
지정한 상대가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을 복사한 후, 스케치를 배웠던 자리에 덮어써 영구적으로 자신의 기술로 삼는다.
1턴 준비가 필요한 기술, 1턴 숨어서 준비가 필요한 기술의 경우 준비하는 턴과 공격하는 턴 모두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로 정의되지만, 예외로 따라하기와 스케치, 흉내쟁이만은 준비하는 동안은 기술로 간주하지 않고 공격하는 턴만 마지막 기술로 간주한다.
통신대전 등 경험치를 주지 않는 전투일 경우, 스케치로 배웠던 기술을 전투가 끝난 후 잊어버리고 다시 스케치로 되돌린다.
명중률과 회피율을 무시하고 명중한다. 그러나 공중, 땅속 등으로 숨어서 회피하는 것은 무시하지 못한다.
대상이 아직 아무 기술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 기술은 실패한다.
대타출동 분신을 갖고 있는 대상에게 이 기술을 사용하면 실패한다.
변신한 포켓몬이 이 기술을 사용하면 항상 실패한다.
발버둥, 수다, 스케치는 스케치로 복사할 수 없다.
스케치로 복사하려는 기술이 이미 갖고 기술이면 실패한다.
이 기술에는 포인트업 또는 포인트맥스를 사용할 수 없다.
효과 범위 : 자신을 제외한 인접한 아무나 하나
적군 | 적군 |
자신 | 아군 |
슈퍼 콘테스트
슬기로움 | 어필 1 ♥ |
자신의 평가가 가장 낮았다면 하트가 3개 더 추가됨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