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이상을 유발하는 기술
포켓몬스터에는 독, 맹독, 화상, 마비, 얼음, 잠듦의 6가지 주요 상태이상이 존재한다.
주요 상태이상은 전투에서 벗어난다해도 유지되며 바톤터치로 이전되지 않는다.
주요 상태이상은 포켓몬마다 한 가지 상태만 가능하다. 이미 주요 상태이상을 겪고 있을 경우, 다른 주요 상태이상에 당하지 않는다. 단, 잠듦을 제외한 다른 주요 상태이상일 때 잠자기를 사용할 경우, 기존의 주요 상태이상 대신에 잠듦 상태로 대체된다.
혼란과 풀죽음 상태이상은 주요 상태이상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이미 혼란 상태이상을 겪고 있을 경우, 혼란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효과들을 무시한다.
전투에서 벗어날 경우, 혼란 상태이상은 사라지지만 바톤터치로 교체한다면 혼란 상태이상도 이전된다.
햇살이 강한 날씨일 때, 특성 리프가드를 갖고 있는 포켓몬은 주요 상태이상에 당하지 않는다.
신비의부적의 영향을 받고 있는 포켓몬은 주요 상태이상과 혼란 상태이상에 당하지 않는다.
대타출동 분신을 갖고 있는 포켓몬은 주요 상태이상과 혼란, 풀죽음 상태이상에 당하지 않는다. 단, 대타출동 분신을 무시하는 경우에는 당할 수 있다.
독 타입, 강철 타입, 특성 면역 중 하나 이상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독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독 타입, 강철 타입, 특성 면역 중 하나 이상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맹독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새 탭 | 이름 ↕ |
타입 | 분류 ↕ |
명중률 ↕ |
확률 ↕ |
---|---|---|---|---|---|
![]() |
내던지기 | 악 | 물리 | 100% | 100% |
![]() |
독압정 | 독 | 변화 | 99999 ─ |
100% |
![]() |
독엄니 | 독 | 물리 | 100% | 30% |
![]() |
맹독 | 독 | 변화 | 85% | 100% |
불꽃 타입 또는 특성 물의베일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화상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특성 유연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마비 상태로 만들 수 없다.
전기자석파만은 예외로, 전기자석파의 타입을 무효화하는 상성의 타입을 가진 포켓몬 또한 마비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얼음 타입 또는 특성 마그마의무장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얼음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새 탭 | 이름 ↕ |
타입 | 분류 ↕ |
명중률 ↕ |
확률 ↕ |
---|---|---|---|---|---|
![]() |
냉동빔 | 얼음 | 특수 | 100% | 10% |
![]() |
냉동펀치 | 얼음 | 물리 | 100% | 10% |
![]() |
눈보라 | 얼음 | 특수 | 70% | 10% |
![]() |
눈싸라기 | 얼음 | 특수 | 100% | 10% |
![]() |
비밀의힘 | 노말 | 물리 | 100% | 30% |
![]() |
얼음엄니 | 얼음 | 물리 | 95% | 10% |
![]() |
트라이어택 | 노말 | 특수 | 100% | 6.67% |
특성 불면 또는 의기양양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잠듦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특성 마이페이스를 갖고 있는 포켓몬을 혼란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특성 정신력을 갖고 있는 포켓몬을 풀죽음 상태로 만들 수 없다.
※ 이름순 또는 분류 또는 명중률 또는 상태이상 발생 확률로 정렬 가능.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