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을 바꾸거나 없는 취급으로 만드는 기술
포켓몬은 특성을 1개씩 갖고 있다.
특성은 임의로 효과를 작동시킬 수 없으며, 조건만 만족하면 특성의 효과가 발생한다.
몇몇 기술로 포켓몬의 특성을 바꿀 수 있다. 그러나 일부 특성은 바꿀 수 없다.
변신을 제외한 기술로는 자신의 특성을 불가사의부적으로 바꿀 수 없다.
특성 멀티타입은 변신을 제외한 기술로는 복사해올 수 없다. 또한 변신을 제외한 기술로는 다른 특성으로 덮어쓸 수도 없고, 특성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게 하는 효과도 무시한다.
특성 게으름을 가진 대상에게는 고민씨가 실패한다.
포켓몬의 특성이 바뀌었더라도, 전투에서 벗어난 포켓몬은 원래의 특성으로 돌아온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명중률 |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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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씨 | 풀 | 100% | 대상의 특성을 불면으로 바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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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신 | 노말 | — | 대상으로 변신하여 현재 타입, 기술, 모습, 특성 등을 동일하게 바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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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스왑 | 에스퍼 | — | 자신과 대상의 현재 특성을 서로 맞바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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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 에스퍼 | — | 대상의 현재 특성으로 자신의 특성을 바꿈 |
특성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게 만든다.
특성이 없는 것과 같은 수준으로 취급되지만, 특성을 삭제하는 것은 아니라서 다른 포켓몬이 특성을 복사해가는 것은 가능하다.
대상이 전투에서 벗어나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바톤터치로 이전된다.
전투 종료 시 도구를 획득하는 특성의 효과는 정상적으로 작용한다.
대상의 특성이 멀티타입이면 실패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명중률 | 뺏기 | 반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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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액 | 독 | 100%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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