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성
こんじょう
Guts
전투 중 효과 | 자신이 주요 상태이상에 걸려 있을 때는 자신의 공격이 1.5배 자신은 화상 상태가 되어도 물리 공격 기술을 사용할 때 피해량이 절반으로 줄지 않음 |
무시 불가 | 복사 가능 | 전투밖에서는 기능 없음 |
자신이 독, 맹독, 화상, 마비, 잠듦, 얼음 중 1가지 상태일 때는 자신의 공격 능력치가 1.5배가 된다.
얼음 상태였지만 사용하면 자신의 얼음 상태가 치유되는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자신의 얼음 상태를 치유했다면, 그 공격 기술까지는 이 특성의 공격 능력치 1.5배 효과가 여전히 적용된다.
혼란으로 인한 자해에도 이 특성이 적용된다.
화상 상태가 된 포켓몬이 사용하는 물리 공격 기술은 피해량이 절반으로 감소해야 하지만,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화상 상태가 되어도 물리 공격 기술을 사용할 때 피해량 절반 감소 효과를 받지 않는다.
새 탭 | 이름 | 타입1 | 타입2 |
![]() |
꼬렛 | 노말 | |
![]() |
레트라 | 노말 | |
![]() |
알통몬 | 격투 | |
![]() |
근육몬 | 격투 | |
![]() |
괴력몬 | 격투 | |
![]() |
헤라크로스 | 벌레 | 격투 |
![]() |
링곰 | 노말 | |
![]() |
배루키 | 격투 | |
![]() |
애버라스 | 바위 | 땅 |
![]() |
테일로 | 노말 | 비행 |
![]() |
스왈로 | 노말 | 비행 |
![]() |
마크탕 | 격투 | |
![]() |
하리뭉 | 격투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