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 피해를 가하는 기술
일반적인 공격 기술은 위력을 가지며 공격, 방어, 특수, 타입 상성 등에 영향을 받아 피해량이 결정된다.
하지만 고정 피해를 가하는 공격 기술은 위력이 없다. 그리고 일정한 체력 피해만 주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공격, 방어, 특수 능력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타입 상성에 의해 피해량이 2배가 되거나 절반으로 감소하지 않는다.
고정 피해를 가하는 기술들 중 65535만큼 피해를 가하는 기술들만 제외한 나머지는, 무효화하는 타입 상성까지도 완전히 무시한다.
65535의 고정 피해를 가한다.
대상의 스피드가 자신보다 빠르다면 무효가 된다.
무효화하는 타입 상성을 가진 대상에게는 무효가 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명중률 |
![]() |
가위자르기 | 노말 | 물리 | 30% |
![]() |
땅가르기 | 땅 | 물리 | 30% |
![]() |
뿔드릴 | 노말 | 물리 | 30% |
무효화하는 타입 상성까지도 완전히 무시한다.
대타출동 분신을 무시하고 본체 포켓몬의 체력에 피해를 입힌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피해량 | 명중률 |
![]() |
분노의앞니 | 노말 | 물리 | 대상의 현재 체력 절반 | 90% |
사용자의 레벨에 따라 고정 피해를 가한다.
무효화하는 타입 상성까지도 완전히 무시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피해량 | 명중률 |
![]() |
나이트헤드 | 고스트 | 물리 | 사용자 레벨 | 100% |
![]() |
사이코웨이브 | 에스퍼 | 특수 | 사용자 레벨의 0.5~1.5배 값 | 80% |
![]() |
지구던지기 | 격투 | 물리 | 사용자 레벨 | 100% |
고정 피해 수치가 정해져 있다.
무효화하는 타입 상성까지도 완전히 무시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피해량 | 명중률 |
![]() |
소닉붐 | 노말 | 물리 | 20 | 90% |
![]() |
용의분노 | 드래곤 | 특수 | 40 | 100% |
자신이 받은 피해에 비례한 피해를 가한다.
무효화하는 타입 상성까지도 완전히 무시한다.
새 탭 | 이름 | 타입 | 분류 | 피해량 | 명중률 |
![]() |
참기 | 노말 | 물리 | 2~3턴 동안 받은 피해 총합의 2배 | 99999 ─ |
![]() |
카운터 | 격투 | 물리 | 노말 또는 격투 타입 공격 기술의 마지막 공격으로 받은 피해의 2배 | 100%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